6월 3일 디아블로 이모탈이 정식 오픈했다. 이번 버전의 특징은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플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언제 어디서나 동일 계정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로 캐릭터를 키울 수 있다는 것. 모바일 버전은 아무래도 화면이 작아서 플레이하기 힘든 점이 있어 디아블로 이모탈 PC버전으로 게임하기 위한 설치 방법과 과정을 알아보자.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tal) 모바일 버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store), 앱스토어(App Store), 원스토어(One Store)에서 다운로드 및 플레이할 수 있다.
PC버전으로 플레이하기 위해선 블리자드 홈페이지(https://diabloimmortal.blizzard.com/ko-kr/)에 접속한다. 게스트로 플레이 할 수도 있지만 다른 디바이스로 플레이 시 키웠던 캐릭터로 연계해서 하려면 블리자드 계정이 있어야 한다.
1. 블리자드 접속 후, 디아블로 이모탈 PC 버전 다운로드
블리자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디아블로 이모탈 게임을 선택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온다. '지금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게임 실행파일이 다운로드된다.
다운로드된 설치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시킨다.
2. 디아블로 이모탈 설치
설치 실행파일을 클릭하면 해당 화면이 뜬다. 우선 내 컴퓨터의 어느 위치에 파일을 설치할 것인지 우측의 폴더 변경을 눌러서 위치를 지정한다. 노트북 C드라이브 용량이 적어서 D드라이브에 설치했다.
아래에는 언어를 지정할 수 있다. 그냥 기본 언어인 영어로 설정해도 게임 화면에는 한글로 표시된다. '자동 업데이트 켜기'에 체크를 하면 컴퓨터 부팅할 때마다 업데이트 파일이 있는지를 확인해서 자동으로 업데이트해주는 역할을 한다. '바탕 화면 바로 가기 만들기'에 체크를 하면 바탕화면에 디아블로 이모탈 게임 실행 아이콘을 생성시켜준다.
설치 용량이 무려 26.90기가바이트가 소요된다. C드라이브 용량이 넉넉하다면 그냥 C에 설치해도 된다. 요즘 나오는 컴퓨터는 C드라이브에 SSD가 설치되어 있어서 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땐 D드라이브에 설치해도 작동하는데 문제없이 돌아간다.
우측 하단의 '계속' 버튼 클릭.
이 화면은 이미 블루스택에 디아 이모탈을 설치해서 뜬거라 예상된다. 무시하고 우측 하단의 '설치 시작' 버튼을 클릭한다.
3. 설치 진행
블리자드 라운처창이 뜨면서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인터넷 환경에 따라 속도가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확인한 결과 초당 다운 속도가 30~40메가 정도 나와서 그렇게 오랜 시간 기다린 것 같지는 않았다. 체감상 한 20~30분 정도 기다른듯.
모든 파일이 다운로드 완료되면 '플레이' 버튼이 생성된다. 이 버튼을 눌러준다.
4. 캐릭터 직업 선택
시작화면이 나오면 우측에 아이콘 4개가 보인다. 차례대로 공지사항, 언어 선택, 클라이언트 복구, 고객지원에 관련된 아이콘이다. 화면 하단의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 직업을 고르는 화면으로 전환된다.
캐릭터 종류로는 야만용사, 마법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성전사, 강령술사 6종류의 직업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몸빵 좋고 문안하게 근접 전투를 할 수 있는 야만용사를 선택했다.
야만용사를 선택하면 '영웅 외모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좌측 상단에 보이는 것처럼 외모 3가지가 나온다. 그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바로 아래에 '상세 설정'에 들어가면 눈 모양, 눈동자 색깔, 얼굴 크기, 광대뼈 높이, 문신 등등 아주 세세한 외모 설정을 할 수 있다. 귀찮아서 패쓰~. 어차피 전투할 때는 별로 볼일도 없으니.
좌측 하단에는 '장비 미리 보기'가 있다 하나씩 눌러보면 세트 아이템 같은걸 착용했을 때의 모습을 미리보기 할 수 있다. 말 그대로 코스튬을 입었을 때의 모습이다. 설정이 다 됐으면 다음 버튼을 눌러준다.
'영웅 이름 설정' 화면이다. 예전 게임들은 이름(아이디)을 만들려면 미리 만들어진 아이디가 존재한다며 최소 몇 차례를 입력했고, 기존에 쓰는 아이디가 있어서 한글이나 영문 뒤에 숫자나 특수문자 같은걸 붙여야 겨우 원하는 아이디를 생성할 수 있었다.
최근 게임의 추세는 내가 원하는 아이디를 마음대로 만들 수 있는 듯하다. 중복이 되더라도 눈에 보이지 않는 기호나 숫자들이 붙어서 구분해주는 듯하다. 모두 완료되었으면 '생성' 버튼 클릭.
5. 플레이
게임이 시작되면 나룻배를 타고 어느 지역에 내려준다. 오프닝 화면이 지나면 바로 전투를 해야 한다. 전투를 진행하면서 도움말이 화면에 나오면서 게임 진행을 도와준다. 야만용사는 디아블로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바바리안과 비슷해서 휠 윈드 스킬과 비슷한 게 있어서 시원시원한 타격감을 보여줬다.
일정 퀘스트를 완료하고 포털을 타고 워담 마을에 도착한 모습이다.
워담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화면과 같은 축하 메시지를 받는다. 이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서 전투를 치러야 한다.
디아블로의 역사는 20년이 훨씬 넘은 듯하다. 2를 거처 몇 년 전 발매된 3, 지금은 디아블로 4가 개발 중에 있다. 모바일 게임 시대에 맞춰 나온 디아블로 이모탈로 전 세계 유저의 많은 사랑을 받을 걸로 기대한다. 지금까지 디아블로 이모탈 PC 버전의 다운로드 및 설치, 캐릭터 생성과 실제 플레이한 후기 등을 작성해봤다.
디아블로 이모탈 공식(공략) 카페, 갤러리 게시판, 인벤, 루리웹 정보
시의원, 구의원 연봉은 얼마나 받을까? 지역별 지방의회 의원 의정비 비교
핀볼 도사 쿠폰 코드 입력 방법 & 공식 카페 :: 엔큐브 게임 정보 Punball Reward Code 크리스마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