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더 핸들을 좌, 우로 드래그하여 이동시키면 우측에 있는 수치값(% 퍼센트)이 조절되는 방법과 슬라이더 바(Slider - Background, Fill Area, Handle)의 색상과 모양을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슬라이더수치값조절 #슬라이더바모양꾸미기 #Slider
[SliderValue.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SliderValue : MonoBehaviour
{
Text valueText;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valueText = GetComponent<Text>();
}
public void valueUpdate(float value)
{
valueText.text = Mathf.RoundToInt(value * 100) + "%";
}
}
Mathf.RoundToInt()
괄호안의 값에 가장 가까운 정수로 변환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22.3 => 22 / 46.7 => 47 / 82.5 => 82
로 변환되게 됩니다.
유니티에서 Mathf를 이용하여 소수점 값을 반올림 / 올림 / 내림 할 수 있습니다.
반올림
Mathf.Round(float) : 소수점 반올림. float값으로 반환
Mathf.Rount(float) : 소수점 반올림. int값으로 반환
올림
Mathf.Ceil(float) : 소수점 올림. float값으로 반환
Mathf.CeilToInt(float) : 소수점 올림. int값으로 반환
버림
Mathf.Floor(float) : 소수점이하 버림. float값으로 반환
Mathf.FloorToInt(float) : 소수점이하 버림. int값으로 반환
기본함수 뒤에 "ToInt"를 붙여주면 float값이 int값으로 반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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