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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강좌

슬라이더 핸들 드래그시 수치값 조절, 슬라이더바 모양 꾸미기(Slider - Background, Fill Area, Handle) - 유니티 2D게임 개발(Unity & C#)

by Ncube 2020. 12. 18.

 

 

슬라이더 핸들을 좌, 우로 드래그하여 이동시키면 우측에 있는 수치값(% 퍼센트)이 조절되는 방법과 슬라이더 바(Slider - Background, Fill Area, Handle)의 색상과 모양을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슬라이더수치값조절  #슬라이더바모양꾸미기  #Slider

 

 

[SliderValue.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SliderValue : MonoBehaviour
{
    Text valueText;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valueText = GetComponent<Text>();
    }

    public void valueUpdate(float value)
    {
        valueText.text = Mathf.RoundToInt(value * 100) + "%";
    }
}

 

 

Mathf.RoundToInt()

괄호안의 값에 가장 가까운 정수로 변환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22.3 => 22 / 46.7 => 47 / 82.5 => 82

로 변환되게 됩니다. 

 

 

유니티에서 Mathf를 이용하여 소수점 값을 반올림 / 올림 / 내림 할 수 있습니다.

 

반올림

Mathf.Round(float) : 소수점 반올림. float값으로 반환

Mathf.Rount(float) : 소수점 반올림. int값으로 반환

 

올림

Mathf.Ceil(float) : 소수점 올림. float값으로 반환

Mathf.CeilToInt(float) : 소수점 올림. int값으로 반환

 

버림

Mathf.Floor(float) : 소수점이하 버림. float값으로 반환

Mathf.FloorToInt(float) : 소수점이하 버림. int값으로 반환

 

기본함수 뒤에 "ToInt"를 붙여주면 float값이 int값으로 반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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