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의 Transform요소 중 Position을 이용한 캐릭터 이동 구현
- Header : 제목, 설명 문구
- SerializeField : Private변수를 인스펙터창에 노출
- Range : 범위지정 (Min, Max)
- GetAxis("Horizontal") : 좌우이동
- GetAxis("Vertical") : 상하이동
[COD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ositionScript : MonoBehaviour
{
float moveX, moveY;
[Header("이동속도 조절")]
[SerializeField] [Range(1f, 30f)] float moveSpeed = 20f;
void Update()
{
//이동 (상하좌우키 : WSAD키 혹은 상하좌우이동키)
moveX = Input.GetAxis("Horizontal") * moveSpeed * Time.deltaTime;
moveY = Input.GetAxis("Vertical") * moveSpeed * Time.deltaTime;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2(transform.position.x + moveX, transform.position.y + moveY);
}
}
[N-Cube채널] www.youtube.com/channel/UCu48WEd7-leQbXoKiA_QM0w?sub_confirmation=1
엔큐브 스튜디오 [N Cube Studio]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