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강좌

오브젝트(2D 캐릭터) 이동 구현(유니티 2D 기초 강좌) - Transform Position을 이용한 캐릭터 이동. Unity C# Script Tutorial

by Ncube 2020. 11. 27.

 

 

유니티의 Transform요소 중 Position을 이용한 캐릭터 이동 구현

 

- Header : 제목, 설명 문구

- SerializeField : Private변수를 인스펙터창에 노출

- Range : 범위지정 (Min, Max)

- GetAxis("Horizontal") : 좌우이동

- GetAxis("Vertical") : 상하이동

 

 

[COD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ositionScript : MonoBehaviour
{
    float moveX, moveY;

    [Header("이동속도 조절")]
    [SerializeField] [Range(1f, 30f)] float moveSpeed = 20f;
    void Update()
    {
        //이동 (상하좌우키 : WSAD키 혹은 상하좌우이동키)
        moveX = Input.GetAxis("Horizontal") * moveSpeed * Time.deltaTime;
        moveY = Input.GetAxis("Vertical") * moveSpeed * Time.deltaTime;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2(transform.position.x + moveX, transform.position.y + moveY);
        
    }
}

 

 

[N-Cube채널] www.youtube.com/channel/UCu48WEd7-leQbXoKiA_QM0w?sub_confirmation=1

 

엔큐브 스튜디오 [N Cube Studio]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