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강좌

캐릭터가 걸어다닐때 발자국 소리(효과음)나게 하기 Footstep Sound Effect | 유니티 게임 개발 튜토리얼(Unity & C# Script)

by Ncube 2021. 1. 14.

 

 

캐릭터를 좌우로 이동할 때 뚜벅뚜벅 발자국 소리(효과음 SFX)가 나고 멈추는 동시에 발자국 소리도 멈추게 합니다. 플레이어에 Audio Source를 추가하여 AudioClip에 발자국 효과음을 넣어줍니다.

 

 

 

[WalkSound.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WalkSound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float speed = 5f;
    float moveX;
    Rigidbody2D rb;
    AudioSource audioSrc;
    bool isMoving = false;

    void Start()
    {
        rb = GetComponent<Rigidbody2D>();
        audioSrc = GetComponent<AudioSource>();
    }

    void Update()
    {
        MoveSfx();
    }

    void MoveSfx()
    {
        moveX = Input.GetAxis("Horizontal") * speed;
        rb.velocity = new Vector2(moveX, rb.velocity.y);

        if (rb.velocity.x != 0)
            isMoving = true;
        else
            isMoving = false;

        if (isMoving)
        {
            if(!audioSrc.isPlaying)
                audioSrc.Play();
        }
        else
            audioSrc.Stop();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