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를 좌우로 이동할 때 뚜벅뚜벅 발자국 소리(효과음 SFX)가 나고 멈추는 동시에 발자국 소리도 멈추게 합니다. 플레이어에 Audio Source를 추가하여 AudioClip에 발자국 효과음을 넣어줍니다.
[WalkSound.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WalkSound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float speed = 5f;
float moveX;
Rigidbody2D rb;
AudioSource audioSrc;
bool isMoving = false;
void Start()
{
rb = GetComponent<Rigidbody2D>();
audioSrc = GetComponent<AudioSource>();
}
void Update()
{
MoveSfx();
}
void MoveSfx()
{
moveX = Input.GetAxis("Horizontal") * speed;
rb.velocity = new Vector2(moveX, rb.velocity.y);
if (rb.velocity.x != 0)
isMoving = true;
else
isMoving = false;
if (isMoving)
{
if(!audioSrc.isPlaying)
audioSrc.Play();
}
else
audioSrc.Sto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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