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강좌

트레일 렌더러 콤포넌트를 이용한 이동 궤적(Trajectory)구현(유니티 2D 기초 튜토리얼) - Unity C# Script(Component - Trail Renderer)

by Ncube 2020. 11. 28.

 

 

Trail Renderer Component를 이용해서 궤적을 시각화하는 강좌. 트레일 렌더러의 콤포넌트의 옵션을 수정해서 다양한 궤적을 만들 수 있어요.

 

#Trail Renderer #이동궤적 #유니티

 

 

트레일 렌더러(Trail Renderer) 콤포넌트 옵션

- Width : 트레일러 두께값

- Time : 궤적이 나타나는 시간값

- Color : 궤적의 색상(그라디언트), 투명도 조절

- Materials - Element : 시각화 이미지, 메테리얼

 

TrailRenderer C#

startWidth / endWidth

startColor / endColor 등이 있습니다.

 

 

 

[LineControl.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ineControl : MonoBehaviour
{
    
    private TrailRenderer trail;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trail = GetComponent<TrailRenderer>();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0))
        {
            trail.endWidth = 5f;
            trail.startColor = Color.cyan;
        }
        else
        {
            trail.endWidth = 0.5f;
            trail.startColor = Color.yellow;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