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키보드의 키를 누르거나 버튼을 만들어서 클릭을 해서 해당 게임오브젝트의 투명도(Alpha, Opacity)를 조절해서 나타나게 하거나 사라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FadeInOut.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adeInOut : MonoBehaviour
{
SpriteRenderer sr;
public GameObject go;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sr = go.GetComponent<SpriteRenderer>();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i"))
StartCoroutine("FadeIn");
if (Input.GetKeyDown("o"))
StartCoroutine("FadeOut");
}
IEnumerator FadeIn()
{
for (int i = 0; i < 10; i++)
{
float f = i / 10.0f;
Color c = sr.material.color;
c.a = f;
sr.material.color = c;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1f);
}
}
IEnumerator FadeOut()
{
for (int i = 10; i >= 0; i--)
{
float f = i / 10.0f;
Color c = sr.material.color;
c.a = f;
sr.material.color = c;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1f);
}
}
public void FadeInBtn()
{
StartCoroutine("FadeIn");
}
public void FadeOutBtn()
{
StartCoroutine("FadeOu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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