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채널

모바일 엑스티비엔 편성표 확인하기 - Mobile xtvn 편성표, 채널번호, 티빙앱(Tving App) 총정리 | 엔큐브 데이터 공유

by Ncube 2021. 3. 6.

씨제이에서 운영하고 있는 오락전문채널 엑스티비엔(XtvN)!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해서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채널인 만큼 아주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현재 방영되고 있는 방송과 재방송 프로도 틀어주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즉, 모바일에서 XtvN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서 엑스티비엔 편성표와 각 지역의 XtvN 채널번호, 그리고 모바일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티빙앱(Tving App)의 소개와 특징 등을 총정리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할게요.

 

 

XtvN 검색

엑스티비엔 편성표 바로 가기 및 확인

엑스티비엔 각 지역별 채널번호 안내

티빙(Tving) 앱 안내

 

 

XtvN 검색

 

각종 검색엔진(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서 "XtvN"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XtvN 검색

구글에서 검색한 결과 "놀러오락! XtvN"이라는 홈페이지 링크가 나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합니다.

 

 

엑스티비엔XtvN 편성표 안내

 

XtvN 홈페이지 첫 화면에 진입하면 다양한 메뉴가 보입니다.

엑스티비엔(Xtvn) 편성표 메뉴

그 메뉴들 중에서 "편성표"라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엑스티비엔(Xtvn) 편성표 범위

검색한 일자는 2021년 3월 6일입니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이 하루 종일(24시간) 방영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금일 방송되는 프로는 뉴욕 뉴욕, 신서유기, 분량요정, 유 퀴즈 온 더 블럭, 벌거벗은 세계사, 어쩌다 사장, 코미디빅리그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티비엔(Xtvn) 편성표 - 금일기준 이전 2일, 이후 2일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엑스티비엔 편성표에서는 총 5일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이전 2일과 이후 2일 까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금일 확인한 결과 2021년 3월 6일을 기준으로 이전기간은 3월 4일까지 조회할 수 있고, 이후기간은 3월 8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겁니다.

 

 

지역별 엑스티비엔 XtvN 채널번호 안내

 

XtvN 채널번호안내 페이지에서는 각 지역별로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채널번호와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엑스티비엔(Xtvn) 채널번호 - 서울

서울특별시 지역인 만큼 아주 많은 채널번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채널번호와 디지털 번호, 단방향 HD, 8VSB등의 채널번호를 안내하고 각 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케이블 TV 방송사명과 고객센터 번호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서울지역의 엑스티비엔 XtvN 채널번호를 제공하고 있는 케이블 회사는 딜라이브와 티브로드라는 방송사가 많이 포진되어 있군요.

 

 

엑스티비엔(Xtvn) 채널번호 - 인천

인천광역시 지역의 채널번호 안내입니다. 인천 역시 티브로드 방송사가 대부분입니다.

 

 

엑스티비엔(Xtvn) 채널번호 - 경기도

경기도 지역의 Xtvn 채널번호 안내 페이지입니다. 각 위성 도시별로 채널번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엑스티비엔(Xtvn) 채널번호 - 강원도

강원도에 부여된 채널번호는 3곳뿐이네요. 지역 면적에 비해서는 적은 수를 제공하고 있네요. 케이블 방송사는 동일하게 CJ헬로라는 곳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엑스티비엔(Xtvn) 채널번호 - 대전, 충청도

대전광역시와 충청도를 하나로 묶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대전과 충청도의 도시를 별도로 구역을 나눈 것이 아니라 대전 일부 지역과 충청도 일부 도시를 묶어서 채널번호를 부여하는 점이 있네요.

 

 

엑스티비엔(Xtvn) 채널번호 - 광주, 전라도

광주광역시와 전라도에서 제공하고 있는 XtvN 채널 안내입니다. 이곳 역시 광주광역시와 전라도의 각 시군지역을 따로 분리한 게 아니라 광주광역시 일부 지역과 전라도 시군구의 일부를 묶어서 나누어놓았습니다.

 

 

엑스티비엔(Xtvn) 채널번호 - 대구 

대구광역시는 경상북도에는 별도 표기된것 없이 단독으로 채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구별로 엑스티비엔 채널번호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엑스티비엔(Xtvn) 채널번호 - 울산, 경상도 

울산광역시와 경상도를 묶어서 채널번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울산광역시의 규모가 그렇게 큰 도시는 아니지만 울산을 기점으로 경상도의 시를 분류해 놓은 것이 특징입니다.

 

 

엑스티비엔(Xtvn) 채널번호 - 부산, 제주도 

부산광역시와 제주도를 분류로 해놓았습니다. 부산지역 일부와 제주 일부 지역을 묶어서 채널번호를 부여해놓고 있습니다.

 

 

엑스티비엔(Xtvn) 채널번호 - 기타 지역, 전국

마지막으로 기타란을 두어 전국적으로 부여하고 있는 XtvN 채널번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대형 방송사인 KT스카이라이프, SK브로드밴드, LG U+, KT등이 제공 하고 있으며 디지털 채널번호만을 제공합니다.

 

 

티빙(TVING) 앱 안내

 

XtvN 모바일 홈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티빙 APP이라는 배너가 있습니다.

티빙(Tving) 앱(APP) 배너

티빙 앱에서 라이브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이 배너를 클릭해보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들어가게 됩니다.

티빙(Tving) 앱(APP) - 메인페이지, 다운로드 수, 리뷰 수 

티빙(TVING) - 실시간 TV, 방송 VOD, 영화 VOD를 제공하고 있다는 타이틀과 무려 1000만 회 이상 앱을 다운로드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부문 인기 앱, 게임 분야에서 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리뷰는 3만여 개 이지만 평이 3.4로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닙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설치 버튼을 눌러서 모바일에 앱을 깔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빙(Tving) 앱(APP) 정보

티빙 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송영상과 영화를 무제한 제공한다고 하는데 넷플릭스와 비교하면 콘텐츠는 아무래도 적을 수는 있겠지만 장점이라면 국내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는 자막 없이 볼 수 있다는 것쯤으로 보면 되겠네요.

 

 

티빙(Tving) 앱(APP) 특징 - 무제한 방송, 영화

이용권 하나로 무제한으로 방송과 영화를 볼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티빙(Tving) 앱(APP) 특징 - 다양한 디바이스

여러 단말기(디바이스)로 영상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넓은 화면으로 보려면 대형 모니터가 달린 PC나 스마트 TV로 시청하면 될 것이고 공간 제약 없는 이동형 디바이스인 스마트폰, 태블릿으로도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티빙(Tving) 앱(APP) 특징 - 멀티 프로필

4개의 멀티 프로필 다양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모바일)에서 XtvN을 검색포털에서 검색하는 방법과 엑스티비엔 편성표를 확인하는 방법. XtvN 각 지역별 채널번호 안내 페이지 소개, 티빙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용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