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커서를 특정키를 눌렀을 때 잠그거나 풀고, 숨기거나 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CursorLockMode.Locked을 이용하면 마우스 커서를 게임 중앙 좌표에 고정시키고 마우스 커서가 안보이게 할 수 있고 단순이 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하려면 Cursor.visible을 false로 지정하면 됩니다.
Cursor.lockState = CursorLockMode.Locked;
마우스 커서를 게임 중앙 좌표에 고정시키고 마우스 커서가 안보임
Cursor.lockState = CursorLockMode.None;
마우스 커서를 게임 중앙 좌표에 고정시키고 마우스 커서가 보임
Cursor.lockState = CursorLockMode.Confined;
마우스 커서를 게임 창 밖으로 이탈 불가능하도록 제한. 즉 커서를 게임 창으로 제한합니다.
제한된 커서 잠금 모드는 Windows 및 Linux의 독립 실행 형 플레이어 플랫폼에서만 지원됩니다.
Cursor.visible = false;
마우스 커서를 단순히 보이지 않게 함
Cursor.visible = ture;
마우스 커서를 단순히 보이게 함
[CursorLockHide.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ursorLockHide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Q))
Cursor.lockState = CursorLockMode.Locked;
if (Input.GetKeyDown(KeyCode.W))
Cursor.lockState = CursorLockMode.None;
if (Input.GetKeyDown(KeyCode.A))
Cursor.visible = false;
if (Input.GetKeyDown(KeyCode.S))
Cursor.visible = tru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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