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이 벽에 부딪히면 튕겨져 나오는 방법을 배워봅시다. Physics Material 2D를 추가하여 바운딩 강도를 설정하고, 트레일 렌더러(Trail Renderer)를 추가하여 볼이 이동하는 궤적이 생기도록 합니다. 벽과 방해물에 부딪히면 바운딩 됩니다.
[WallBounce.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WallBounce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Range(500f, 2000f)] float speed = 1000f;
public Rigidbody2D rb;
float randomX, randomY;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rb = GetComponent<Rigidbody2D>();
randomX = Random.Range(-1f, 1f);
randomY = Random.Range(-1f, 1f);
Vector2 dir = new Vector2(randomX, randomY).normalized;
rb.AddForce(dir * speed);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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