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강좌

통통튀는 탄성력있는 공만들기, 공 튀기기, 바운스 볼 / gravityScale이용한 중력제어 (Friction, Bounciness)

by Ncube 2020. 12. 12.

 

 

게임오브젝트에 마찰력과 탄성력을 주고자 하면 Physic Material 2D를 추가하여 Friction, Bounciness의 수치를 적절히 조절하면 됩니다. 또한 C# 스크립트의 gravityScale를 이용하면 중력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공튀기기  #중력컨트롤  #유니티기초강좌

 

 

[GravityControl.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ravityControl : MonoBehaviour
{
    float gScale = 3f;
    Rigidbody2D rb;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rb = GetComponent<Rigidbody2D>();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DownArrow))
            rb.gravityScale = gScale;

        if (Input.GetKeyDown(KeyCode.UpArrow))
            rb.gravityScale = -gScale;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