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락실

보글보글 게임하기 / 무설치 무료 레트로 웹게임 버블보블(Bubble Bobble) | 엔큐브 추억의 오락실

by Ncube 2021. 3. 8.

오늘 소개할 추억의 오락실 게임은 보글보글입니다. 무설치 무료로 웹상에서 게임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버전의 보글보글 시리즈가 있지만 오늘 소개할 게임 버전은 1986년 개발 및 출시했던 버전입니다. 

 

보글보글 플레이 영상과 플레이 방법. 웹에서 무설치로 바로 게임하기, 다른 오락실 게임하기 순서로 소개해놨습니다. 플레이 방법을 자세히 보고 충분히 숙지한 다음에 게임을 하시면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잘 확인해보세요.

 

 

 

[ 보글보글 Bubble Bobble 플레이 영상 ]

보글보글 / 보블보블 / 버블보블 Bubble Bobble 플레이 영상

 

 

  1. 보글보글 게임 플레이 방법 설명
  2. 보글보글 게임하기
  3. 다른 오락실 게임하기

 

 

보글보글 게임 플레이 방법 설명

 

보글보글(Bubble Bobble) 게임 시작화면 - START GAME

하단 보글보글 게임하기 화면에서 스타트 게임(START GAME) 버튼을 눌러줍니다.

 

 

보글보글(Bubble Bobble) 게임 시작화면 - PLAY NOW

그다음 화면에서는 플레이 나우(PLAY NOW) 버튼을 눌러줍니다. 화면 중앙에는 광고 영역이 보입니다. 이 광고는 로딩이 끝나면 자동으로 사라지므로 10초에서 30초가량 기다리면 없어집니다. 혹시 없어지지 않으면 광고 오른쪽 윗부분의 X 표시를 누르면 사라집니다.

 

 

보글보글(Bubble Bobble) 게임 - 게임 동전 넣기 CREDIT

우리가 오락실에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오락기계의 동전 투입구에 동전을 넣어야 게임을 할 수 있었죠. 그 역할을 하는 게 쉬프트(Shift) 버튼입니다. 쉬프트 버튼을 마구 눌러주면 CREDIT 부분에 동전이 들어가는 사운드와 함께 숫자가 올라가게 됩니다.

 

쉬프트 버튼을 너무 빨리 누르면 무슨 창이 뜨니까 천천히 한 번씩 눌러주세요.

 

용돈으로 받은 동전이 주머니에서 하나씩 사라지면 많이 아쉬웠는데 이젠 무료로 마구 할 수 있으니까 참 좋네요. ㅎㅎ

 

 

보글보글(Bubble Bobble) 게임 - 엔터키(게임시작) / 스페이스바(전체화면, 최소화면 전환)

동전이 들어가면 (CREDIT) 이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엔터키(Enter Key)를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게임을 하면서 스페이스바(Space Bar) 버튼을 누르면 전체 화면과 최소 화면이 번갈아가며 전환됩니다. 점프 버튼과 버블샷 버튼 바로 아래에 스페이스 바키가 있어서 잘못 누르면 원치 않는 화면 전환이 되니 주의해주세요.

 

 

보글보글(Bubble Bobble) 게임 - 화면하단 버튼 ( 전체화면 전환 / 일시정지 & 플레이 )

마우스를 화면에 갖다 대면 하단에 버튼들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하단 젤 오른쪽에는 전체 화면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젤 첨에는 전체화면으로 플레이하기 위해서 이 버튼을 한번 눌러줘야 합니다. 그 뒤로는 스페이스바를 통해서 전체 화면과 최소 화면 전환을 제어할 수 있어요. 그리고 화면 하단 왼쪽에는 일시정지 & 플레이 전환 버튼이 있으니 필요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글보글(Bubble Bobble) 게임 -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버튼 ( X버튼 - 점프키 / V버튼 - 버블, 물방울 쏘기 버튼 )

게임이 시작되면 점프와 버블샷키, 그리고 이동키를 눌러 플레이어를 제어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를 조작해서 적 캐릭터를 물방울에 갇히게 만든 다음 점프를 통해 그 물방울을 모두 터뜨리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X 버튼 : 점프키

 

V 버튼 : 버블샷(물방울 쏘기)

 

키보드 상하좌우 키 : 이동

 

 

보글보글 게임하기

 

추억의 보글보글 게임 플레이~ 여기에서 바로 플레이 할 수 있어요.

 

 

 

다른 오락실 게임하기

 

[오락실] - 레트로 게임 갤러그 - 웹게임 실행 | 엔큐브 오락실

 

레트로 게임 갤러그 - 웹게임 실행 | 엔큐브 오락실

추억의 오락실 게임 갤러그. 무설치로 웹게임으로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플레이 방법과 소개를 읽어보시고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갤러그 게임 실행 방법 게임 시작 화면에서

ncube-studio.tistory.com

 

[오락실] - 명불허전! 팩맨(Pac Man) 웹 게임하기 | 엔큐브 무설치 무료 게임 플레이하기

 

명불허전! 팩맨(Pac Man) 웹 게임하기 | 엔큐브 무설치 무료 게임 플레이하기

추억의 고전 오락실 게임 팩맨(Pac Man)! 무설치로 웹페이지(브라우저)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바로 요기에서! 아주 유명한 레트로(Retro) 게임인 팩맨은 아케이드 게임으로 분류됩니다.

ncube-studi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