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키보드의 키를 눌렀을때 해당 게임 오브젝트의 색상을 바꿀 수 있도록 스크립트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색상은 11가지(Black, Blue, Cyan, Gray(Grey), Green, Magenta, Red, White, Yellow, Clear(투명)
Unity Documentation - Color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Color.html
black 검정색(단색)을 의미하며, RGBA는 (0, 0, 0, 1)입니다.
blue 파랑색을 의미하며, RGBA는 (0, 0, 1, 1)입니다.
clear 완전한 투명색을 의미하며, RGBA는 (0, 0, 0, 0)입니다.
cyan 청록색을 의미하며, RBGA는 (0, 1, 1, 1)입니다.
gray 회색을 나타내며, RGBA는 (0.5, 0.5, 0.5, 1)입니다.
green 초록색(단색)을 의미하며, RGBA는 (0, 1, 0, 1)입니다.
grey 회색을 의미하며, RGBA는 (0.5, 0.5, 0.5, 1)입니다.
magenta 자홍색(Magenta)을 의미하며, RGBA는 (1, 0, 1, 1)입니다.
red 빨강색(단색)을 의미하며, RGBA는 (1, 0, 0, 1)입니다.
white 흰색(단색)을 의미하며, RGBA (1, 1, 1, 1)입니다.
yellow 노란색을 나타내며, RGBA는 (1, 0.92, 0.016, 1)입니다.
색상(Hue), 채도(Saturation), 명도(Value)
[FadeColo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adeColor : MonoBehaviour
{
SpriteRenderer sr;
public GameObject go;
void Start()
{
sr = go.GetComponent<SpriteRenderer>();
}
void Update()
{
//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11가지 색상값
if (Input.GetKeyDown("r"))
sr.material.color = Color.red; // 빨간색
if (Input.GetKeyDown("g"))
sr.material.color = Color.green; // 녹색
if (Input.GetKeyDown("b"))
sr.material.color = Color.blue; // 파란색
if (Input.GetKeyDown("m"))
sr.material.color = Color.magenta; // 자홍색
if (Input.GetKeyDown("y"))
sr.material.color = Color.yellow; // 노란색
if (Input.GetKeyDown("c"))
sr.material.color = Color.cyan; // 청록색
if (Input.GetKeyDown("w"))
sr.material.color = Color.white; // 화이트
if (Input.GetKeyDown("k"))
sr.material.color = Color.black; // 검정색
if (Input.GetKeyDown("e"))
sr.material.color = Color.gray; // 회색
if (Input.GetKeyDown("u"))
sr.material.color = Color.clear; // 투명
// 원하는 색상 RGB + A(투명도) 값을 지정
if (Input.GetKeyDown("i"))
sr.material.color = new Color(0.3f, 0.4f, 0.7f); // 0에서 1 사이값 (Red, Green, Blue)설정
if (Input.GetKeyDown("o"))
sr.material.color = new Color(0.3f, 0.4f, 0.7f, 0.2f); // 0에서 1 사이값 (Red, Green, Blue, Alpha)설정
if (Input.GetKeyDown("p"))
sr.material.color = new Color(90/255f, 142/255f, 72/255f); // 0에서 255 사이값 (Red, Green, Blue)설정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