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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강좌

아이템 획득시 애니메이션 실행 | 에너지, 생명, 코인 획득시 활용 | 프리팹(Prefabs) 생성, 충돌시 아이템 삭제(OnTriggerEnter2D - Destrory)

by Ncube 2020. 12. 29.

 

 

Animation above Objects When Pick up an Items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획득할 때 플레이어 위로 애니메이션을 실행하는 방법. 에너지나 생명, 코인 등을 획득했을 때 플레이어 머리위로 "+1"같은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면 훨씬 역동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프리팹(Prefabs) 생성, 애니메이션 생성, OnTriggerEnter2D을 활용하여 아이템 충돌시 애니메이션 발동과 동시에 아이템은 사라지게(Destroy) 됩니다. - 유니티 2D게임 개발(Unity & C#) 튜토리얼

 

 

 

#아이템획득시애니메이션실행  #PickupItemsAnimation  #Instantiate

 

 

[GetItemAnimation.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etItemAnimation : MonoBehaviour
{
    float moveX, moveY;
    Rigidbody2D rb;

    [SerializeField] float speed = 5f;
    [SerializeField] GameObject pickUp;

    void Start()
    {
        rb = GetComponent<Rigidbody2D>();
    }

    void FixedUpdate()
    {
        moveX = Input.GetAxis("Horizontal");
        moveY = Input.GetAxis("Vertical");
        rb.velocity = new Vector2(moveX * speed, moveY * speed);
    }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ision)
    {
        Instantiate(pickUp, new Vector3(transform.position.x, transform.position.y, transform.position.z), Quaternion.identity);
        Destroy(collision.gameObjec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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