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ion above Objects When Pick up an Items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획득할 때 플레이어 위로 애니메이션을 실행하는 방법. 에너지나 생명, 코인 등을 획득했을 때 플레이어 머리위로 "+1"같은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면 훨씬 역동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프리팹(Prefabs) 생성, 애니메이션 생성, OnTriggerEnter2D을 활용하여 아이템 충돌시 애니메이션 발동과 동시에 아이템은 사라지게(Destroy) 됩니다. - 유니티 2D게임 개발(Unity & C#) 튜토리얼
#아이템획득시애니메이션실행 #PickupItemsAnimation #Instantiate
[GetItemAnimation.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etItemAnimation : MonoBehaviour
{
float moveX, moveY;
Rigidbody2D rb;
[SerializeField] float speed = 5f;
[SerializeField] GameObject pickUp;
void Start()
{
rb = GetComponent<Rigidbody2D>();
}
void FixedUpdate()
{
moveX = Input.GetAxis("Horizontal");
moveY = Input.GetAxis("Vertical");
rb.velocity = new Vector2(moveX * speed, moveY * speed);
}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ision)
{
Instantiate(pickUp, new Vector3(transform.position.x, transform.position.y, transform.position.z), Quaternion.identity);
Destroy(collision.gameObjec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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