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면서 통통하게 살이 오른 노오란 옥수수가 떠오르는 계절이다. 대부분 알고 있겠지만 찰옥수수와는 다르게 초당옥수수는 생으로 먹을 수 있는 특이한 놈이다. 그래도 익혀먹겠다면 찌는 법과 삶는 법, 전자레인지 간편 조리법, 가격은 얼마 정도이며 어느 시기가 제철이고 먹다 남은 건 어떻게 보관할지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자.
초당옥수수 관련 정보
- 조리법
- 보관법
- 가격
- 제철
조리법
초당옥수수는 아시다시피 세척 후에 생으로 먹어도 아삭아삭한 식감과 당분이 있어 달콤한 맛이 나는 옥수수이다. 그래도 익혀서 드시고 싶으시다면 찌는 방법과 삶는 법, 간편하게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찌는 방법들이 있다.
찌는 법
- 집에 찜통이 있다면 종이컵 2~3컵 물을 붓는다.
- 초당옥수수의 껍질을 한 겹만 남겨두고 모두 벗겨낸다.
- 단 맛을 원한다면 소금이나, 뉴슈가, 신화당 등을 위에 살짝 뿌린다.
- 찜통에서 약 10분 정도 찐다.
삶는 법
- 찌는 법과 마찬가지로 초당옥수수의 껍질을 한 겹만 남겨놓고 벗겨낸다.
- 냄비에 넣어 물을 초당옥수수의 반 정도만 찰 정도로 붓는다.
- 단 맛을 원하면 소금 등으로 살짝 간을 한다.
- 끓는 물에 7~8분 정도 삶는 다.
전자레인지 찌는 방법
-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초당옥수수를 올려놓는다.
- 랩을 씌운 후, 젓가락으로 작은 구멍을 3개 정도 뚫어준다.
- 약 4~5분 정도 돌리면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보관법
대량으로 구매한 경우에는 먹을 양만큼만 덜어내고 나머지는 한 겹 정도의 껍질만을 남겨두고 나머지 껍질은 벗겨낸다. 옥수수수염도 제거한다. 키친타월로 하나씩 돌돌 감는다. 그런 후에 지퍼백에 넣는다. 금방 먹을 것 같으면 냉장실에 보관하고 오랫동안 보관해서 먹으려면 냉동실에 보관하면 된다.
가격
초당옥수수의 가격은 네이버 쇼핑을 기준으로 가장 평이 좋고 구매 평수가 많은 곳이 대한민국 농수산이라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길이가 16cm 이상인 특품 제품 10개를 기준으로 2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 정도 길이는 손바닥을 펼쳤을 때의 길이가 되겠다.
타 판매 사이트도 검색해봤지만 대부분 이 사이즈는 가격이 모두 높아 보였다. 무게나 지름보다는 길이와 개수, 품질 등으로 가격대가 나뉘는 듯했다.
제철
과일이나 채소, 구황작물인 초당옥수수도 제철일 때가 가장 맛있다. 제철 시기를 보면 6월 중하순부터 8월 말까지라고 보면 된다. 이때 나오는 것들은 당도도 높고 맛도 좋다. 이 시기가 지나면 대부분 손질 후, 진공포장으로 밀봉되어 냉동 보관된 제품이라고 보면 된다. 제철이 지나더라도 언제라도 주문해서 간편하게 조리하면 나름 먹을만하다.
장마기간이 끝나고 쨍쨍하게 햇볕이 쬐는 한 여름이 되면 달콤하고 고소한 노란 초당옥수수가 유혹한다. 요놈의 조리법(찌고 삶고 전자레인지 돌리고)과 보관법, 가격대와 제철 시기에 관해 알아보았다.
tvn 스포츠 채널번호. 티비엔 tvN Sports 지역별, 대표 번호
시의원, 구의원 연봉은 얼마나 받을까? 지역별 지방의회 의원 의정비 비교
2022년 코스트코 6월 할인상품 정보. (세일, 추천상품, 절약 이벤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