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을 눌렀을때 해당 씬으로 이동하거나 메인화면으로 되돌아오는 씬 이동,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참고로, 씬에 관련된 스크립트를 짜기위해 네임스페이스(NameSpace)에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를 반드시 추가해야합니다. 이름으로 씬을 로딩하는 코드 SceneManager.LoadScene("불러올 씬 이름");
[ChangeScene.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ChangeScene : MonoBehaviour
{
public void ChangeSceneBtn()
{
switch (this.gameObject.name)
{
case "PizzaBtn":
SceneManager.LoadScene("Pizza");
break;
case "HamburgerBtn":
SceneManager.LoadScene("Hamburger");
break;
case "HotDogBtn":
SceneManager.LoadScene("HotDog");
break;
}
}
}
[BackScene.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BackScene : MonoBehaviour
{
public void BackSceneBtn()
{
SceneManager.LoadScene("MainMenu");
}
}
[다음 씬, 이전 씬으로 씬 전환, 이동]
2020/12/22 - [엔큐브 유니티 강좌] - 씬 전환.이동 Next & Previous (SceneManager.LoadScene 증감 / 안드로이드 폰 테스트) - 유니티 2D게임 개발(Unity & C#)
[N-Cube채널] www.youtube.com/channel/UCu48WEd7-leQbXoKiA_QM0w?sub_confirmation=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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