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5분만에 완성하는 초간단 전자레인지 탕후루 만드는법. 레시피 장점과 주의사항.

by Ncube 2023. 8. 10.

중국 여행을 가보거나 TV에 자주 나왔던 과일에 투명 설탕 시럽이 발린 간식거리가 바로 탕후루죠.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탕후루 만드는 법과 이 레시피를 사용할 때의 장점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탕후루 요리법 :: 바로가기

 

 

 

전자레인지 탕후루 만드는 법

전자레인지로 탕후루 만드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되는데 원하는 과일을 준비하고, 과일에 바를 시럽을 준비하는 과정, 준비된 시럽을 과일에 바르는 과정으로 나뉩니다.

 

 

과일 준비

  1.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을 선택합니다.
  2. 과일을 깨끗이 세척한 뒤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3. 과일을 꼬치에 꽂아주거나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해 둡니다.

시럽 만들기

  1. 전자레인지 전용 그릇에 설탕(2)과 물(1) 비율로 넣은 후 설탕을 충분히 녹여줍니다.
  2.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씩 돌려가면서 상태를 확인합니다.
  3. 설탕 시럽 색깔이 갈색빛이 돌거나 노란빛이 나고, 거품이 뽀글뽀글 생길 때까지 돌려줍니다.
  4. 차가운 물에 시럽을 떨어뜨렸을 때 바로 굳는 상태면 완성!

과일에 시럽 바르기

  1. 완성된 시럽을 꺼내서 약불에서 유지시켜 줍니다.
  2. 준비된 과일을 시럽에 모두 잠기도록 담가서 전체면에 발리도록 합니다..
  3. 모두 발렸다면 종이호일이나 알루미늄 호일 위에 올립니다.
  4. 시럽이 굳을 때까지 실온 상태에서 건조해주면 완성!

 

 

 

장점

전자레인지로 탕후루를 만들면 좋은 장점들은 다음과 같아요.

  • 시간 및 비용 절약 : 과일 표면에 바르는 설탕 시럽을 끊이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시럽을 만들 때 사용하는 프라이팬이나 냄비 같은 조리기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설거지양도 줄일 수 있습니다. 설탕, 물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재료비가 적게 들어갑니다.
  • 원하는 과일 및 모양 선택 :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 딸기, 바나나, 복숭아, 사과, 귤, 키위 등등 원하는 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일을 통째로 꼬치에 꽂아주거나 먹기 좋은 형태나 크기로 썰어서 준비할 수 있습니다.
  • 간편하게 탕후루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설탕 시럽을 만들어서 과일에 발라주면 잘 조화가 돼서 달콤하고 신선한 과일의 맛을 맛볼 수 있어요. 딱딱하게 굳은 시럽을 씹을 때 나는 소리와 식감도 재미를 줍니다. 

 

 

주의사항

  • 반드시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 끊어 넘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시럽이 타지 않도록 짧은 시간을 반복적으로 구동시켜 중간중간 확인해줘야 합니다.
  • 용기가 뜨겁기 때문에 화상에 주의해야 합니다.

 

 

복잡한 과정이나 조리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5분 만에 뚝딱 완성하는 초간단 전자레인지 탕후루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레시피의 장점과 주의사항도 반드시 숙지한 다음에 도전해 보세요.

 

 

 

 

의정부 비빔국수 달인, 생활의달인 900회에 소개된 30년 전통의 옛터비빔국수

올해 여름의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생활의 달인 900회에서는 30년 전통의 의정부 비빔국수 달인 장희순 씨가 운영하는 의정부시장의 맛집 옛터비빔국수를 소개합니다. 또한 서울 을지로 인

ncube-studio.tistory.com

 

 

백반기행 인천 노포밥상에 소개된 인천의 3대 맛집. 민어회, 잡탕전골, 치마살 맛집 위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10회에서는 인천 노포밥상이 소개되었습니다. 인천항 특히 소래포구의 횟집들의 바가지나 물치기같은 행각으로 많은 욕을 먹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많습니다. 이

ncube-studio.tistory.com

 

 

풀빌라와 카페를 동시에 즐기는 포항 케이프라운지. 인접한 동해바다 풍경은 덤.

동해의 일출과 일몰의 멋진 풍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면 한 번쯤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드시겠지요? 포항 케이프라운지 카페와 풀빌라는 건축문화상 대상을 받을 정도로 유니크하고 휴

ncube-studio.tistory.com

 

댓글